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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를 이용하여 프린터를 하실 때 가끔씩 프린터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히 다른 서류를 출력하면 잘 되는데 말이죠. 저도 예전에 회사에서 민원처리를 위해서 서류 발급을 할 때 출력이 안되는 경우를 봤었는데요. 알고보니 이유가 있더라구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이 이유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습니다. 민원24시 프린터 발급불가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해결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린트 발급불가인 경우는 바로 프린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공유 프린터를 사용하거나, 프린터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발급이 불가능하다고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즉, 공유프린터가 아닌 프린터르 발급을 진행하셔야 하구요. 이말은 곧 프린터가 직접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진행을 하셔야 한다는 소리입니다.






하지만 프린터 자체에서 지원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2018년 12월을 기준으로 총 26개의 프린터에서는 지원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알아두세요.






추가적으로 노스풀 상태, 프린터 출력물 정렬이 일정하지 않는 경우 등에서도 프린터 발급이 안되니 참고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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