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알아보기
2019. 1. 17. 03:34사업을 하시다보면 소상공인확인서가 필요할 때가 있기도 합니다. 다른 곳에 제출을 해야 하는 상황이 오기도 하구요. 어떠한것을 신청했을 때 필요한 서류로 발급을 해야 하는 경우가 오기도 합니다. 소상공인확인서는 정말 쉬운 방법으로 인터넷을 이용하여 발급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한번도 해보지 않았다면 어디에서 하는지조차 모르실 수 밖에 없을겁니다. 그래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에 관한 내용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온라인으로 발급을 하는 절차는 총 4단계로 진행이 되게 됩니다. 온라인 제출자료 준비, 온라인 자료제출, 회원가입 및 확인서 신청, 확인서 발급 및 출력 단계로 진행이 되게 되는데요. 일단 위에 있는 내용을 한번 읽어보시구요.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위에서 보시는 화면이 바로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이라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화면인데요. 가운데 떡하니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안내 메뉴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를 해보시면 되구요.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 메뉴를 보시게 되면 신청서 작성하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이 메뉴를 통해서 접속을 하셔서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되는거에요. 굉장히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확인서를 신청하여 발급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