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분들이 1년 혹은 2년 주기로 이사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집을 잘 구해서 더 오랫동안 머무는 경우도 있죠. 자신의 집이 아닌 곳에 살다보면 이사를 하기 마련인데요. 이사를 할 때 알아야 할 사항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집을 구하거나 계약을 할 때도 알아야 할 것들이 많이 있구요. 이번 글에서는 이사할 때 모르면 손해 보는 3가지 정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하는데요. 알아두시면 좋은 내용이니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사를 할 때 폐가전, 폐가구 등을 버려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시겠지만 폐가전을 버릴 때에는 돈이 듭니다. 하지만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시게 되면 무료로 폐가전을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정부24라던가 각종 사이트들을 이용하시면 무료 이용이 가능해요.




두번째는 우편물 주거이전 서비스인데요. 자신의 집으로 오는 우편물들을 새로 이사하는 주소로 한번에 바꿀 수 있는 서비스에요. 이건 정말 편한 서비스이니 꼭 알아두시고 이사갈 때 이용하세요. 정부24, 우체국 등을 이용하여 서비스 신청을 하실 수 있어요.





세번째는 장기수선충당금을 받아가는건데요. 아파트, 오피스텔 등에 사시는 분들은 관리비 이외에도 장기수선충당금을 내셨을거에요. 이는 나중에 이사를 갈 때 받아갈 수 있는건데요. 이를 모르고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돈과 관련이 된 내용이니 이 내용만큼은 꼭 짚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